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

[귤 보관 법] 겨울철 맛있는 귤, 오래 보관하는 뀰(?)팁

by 비비누르 2022. 12. 12.

 

겨울철 맛있는 귤, 보관하는 뀰(?)팁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겨울철 어느 집에나 한 박스씩을 있을 법한 귤! 귤을 많이 모아두고 먹지만 빨리 상하는 과일이기도 한 것 같아요. 온도에 따라서도, 그리고 또 너무 많은 귤이 한 박스에 담겨 있는 것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은데요..! 귤 박스를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박스를 놓는 곳의 위치입니다! 집 안의 따뜻한 바닥이나 습도가 높은 곳은 되도록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귤 박스를 서늘한 곳, 온도 변화가 많이 없는 곳에 두셔야 빨리 상하는 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겨울철 귤 보관법 -


먼저 귤이 담겨 있는 박스나 봉지 안에서 귤을 하나하나 살피며 이미 상한 귤을 골라냅니다. 이때, 박스 안에 그대로 두고 휘적휘적 찾다보면 상한귤을 발견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박스에서 귤을 다 꺼내서 확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주 귀찮은 작업이어도.. 맛있는 귤 오래 먹기위해 다들 한 번씩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씩 확인하는 것 보다 박스에 있는 귤을  통째로 쏟아서 확인하시는 것이 더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상처가 난 귤도 다른 귤이 상하는 것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골라내야 합니다..!  하지만 작은 상처가 난 귤은 버리기
아까우니 빠른 시일내에 먼저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상한 귤을 골라낸 후, 다시 박스에 담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귤을 다시 박스에 담을 때는 신문지키친타올 등을 귤 사이 사이에 깔아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귤이 습에 노출되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저희는 집에 신문지가 없어서 아래 사진처럼 키친타올을 귤 사이사이에 깔아주었어요!

비닐봉지에 보관하시는 분들은 봉지에 숨구멍을 여러 개 뚫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겨울철 맛있는 귤로 비타민도 충전하시고 감기도 이겨내시고 여러 방면에서 도움이 되는 뀰(?)팁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