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꿉놀이

[망원시장] 북적북적 망원시장 데이트!

by 비비누르 2023. 2. 23.

 

설레는 망원시장 투어

 
 

 

안녕하세요~ 황금같은 주말을 이용해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저희는 시장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망원시장 구경을 갔습니다!

요새 낮기온이 올라가고 있으니 환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망원시장부터 홍대 주변 나들이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저희가 도착한 방문한 날은 토요일 오후 1시! 망원시장에는 이미 시장으로 가는 길에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시장통 안에 들어가서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 나가기가 어려울 정도 였어요..! 가게 곳곳에 줄서 있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망원시장을 미리 검색해 봤을 때 맛집이 정말 많이 뜨던데.. 역시 식당마다 자리가 없었어요!

 

망원식당 입구 모습

 
저희는 줄을 서서 오래 기다리는 걸 잘 못하는 성격이라 유명한 칼국수 집, 분식집 다 건너뛰고 사람은 꽉 차 있지만, 한 두 자리가 난 곳으로 들어갔어요! 그곳이 바로 망원식당입니다 :)
역시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죠! 망원시장에는 국수와 보리밥을 전문적으로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멸치국수를 조아해서 김치말이국수를 시켰고, 남편은 우동을 시켰어요! 시장의 묘미는 가격과 맛! :)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국수를 먹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

식당 내부 꽉찬 손님들

 
 
사람들이 꽉차서 이렇게 1인 좌석에 둘이 나란히 앉아서 먹었어요!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사람들이 계속 들어왔어요! 아무래도 국수는 손님 순환이 잘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기다리면서 보니까 육수를 내는 멸치는 여수멸치네요! 여수산 멸치 박스가 있었어요. 국수에서 더 깊은 바다의 향이 날 것 같은 기대가 됩니다~

 

메뉴판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게 생긴 메뉴들이 많이 있어요~ 계절별로 맛있어 보이는 국수들이 있네요 :) 가격도 막 비싸지 않아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
 

육수 판매

 
육수도 판매하고 있고요, 수저 옆에 적혀 있는 것 처럼 선불계산 하시고, 주분번호 받아서 자리에 앉아 계시면 됩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물, 반찬을 챙겨다 놓고 번호를 불러주시면 음식을 가져다가 맛있게 먹고 식기는 반납하고 나가시면 됩니다! 
 

 

 
국수와 우동이 나왔어요~! 남편은 우동을 좋아해서 우동을 먹고, 저는 김치말이 온국수를 시켜 먹었어요! 남편도 제 국수를 먹더니 국수가 더 맛있다고 하네요~! 역시 국수집에선 국수를 먹어야해요 :) 저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간단하게 에피타이저 처럼 먹고,(양이 적은게 아니라 남편 양이 커서 얼떨결에 에피타이져가 됐네요..! 참고로 저는 배불렀습니다.) 망원식당에서 나가서 길거리 음식으로 무엇을 먹을지 돌아다녀봤어요! 이미 2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식당마다 사람들이 줄서있고, 내부에 사람이 꽉 차 있는 건 마찬가지였어요!


고추튀김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었는데 먹물치즈고추튀김은 평일에만 가능하다고 해서 넘어갔어요..! (제 기준으로 고추튀김치고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 했어요)
 

분식집 송이네

 

떡복이 4,000원
고추튀김 1개 2,000원 오징어튀김 1개 1,000원


그리고 남편이 노래를 부르던 떡볶이를 먹기 위해 '송이네'에 들렀어요! 계속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어서 맛있는 분식집인가 보다! 하고 저희도 기다려서 먹었어요. 안에도 자리가 있고 밖에서도 서서 먹을 수 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주인 분이 정신이 없어보이셨어요.. 그래서인지 대꾸도 안하시고 조금 당황스러운 불친절함이었지만 그래도 분식은 맛있게 먹었으니 감사하네요:) 떡볶이와 튀김해서 7,000원!
 
**시장통이다 보니 사람이 많이 있는 식당에서 굳이 안먹어도 좀만 더 걷다보면 또 분식집이 있었어요! 그래서 다른 글을 찾아보니 원조가 아닌 곳(?)도 원조만큼 맛있는 집이 많다고 하네요:)


바삭마차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 구워주는 중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 초코맛 4,500원 


배가 부르지만 망원시장 입구에서 팔고 있는 구운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을 꼭 ! 먹어 보고 싶어서 다시 입구로 향했어요~! '바삭마차'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 4,500원. 이것 크기에 비해 역시 비싸긴 하지만 :) 식후에는 달달한 것이 먹고 싶어서 줄을 섰네요~! 줄 선 사람들을 보니 다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줄이었고, 아이스크림을 금방 금방 구워주셔서 줄도 빨리 줄어들었어요!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 맛은 총 3가지 맛으로 바나나맛, 딸기맛, 초코맛이 있는데 저는 초코맛으로 선택해서 먹었어요! 구워주는 것도 귀엽고,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이는.. 이 마쉬멜로우 아이스크림 :) 둘이서 하나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얇은 마쉬멜로우는 쫀득쫀득하고 그 안에는 초코아이스크림이 가득차 있었어요! 한 번 먹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람이 정~~말 많아서 정신없기도 했지만, 맛있는 음식들이 넘쳐나는 길목을 걷다보니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식당이었어요! 눈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먹지 않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더 재밌었던 망원시장 나들이였습니다~! 다음 홍대입구역으로 이동해서 구경했던 편도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